생활상식(음식.건강,기타)

[스크랩] 옷에 묻은 볼펜자국과 녹물자국 지우기

목향 2010. 9. 3. 15:06

 

 

요즘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기술로

생활에 편리함을 주는 전자제품들이 참 많아졌어요

옛날엔 일일이 손으로 빨아야 했던 빨래도

지금은 세탁기의 버튼 하나만 누르면 많은 빨래를 한꺼번에 빨아서

탈수까지 해 주니 고마운 일이지요

그런데 이 똑똑한 세탁기를 두고도 손으로 빨아야 하는 경우도 많네요

제가 손빨래를 하는 경우의 대부분은 바로 아이들 옷의 얼룩 때문이예요

그나마 얼룩의 정체를 알면 나름대로 제거를 하겠는데

세탁기는 물론 삶고 손으로 아무리 비벼 빨아도

지워지지 않는 정체모를 얼룩도 많더라구요

 

이번에는 우리 아들이 하얀 교복 외이셔츠에 볼펜자국과 녹물을 묻혀 가지고 왔어요

옷만 봐도 이녀석이 학교에서 얼마나 장난을 치고 있는지 짐작이 가지요

장난기 많은 아들덕분에 이제 이정도는 익숙하게 지우게 되었답니다

볼펜자국은 물파스로 그리고 녹물자국은 레몬즙으로 지우면

얼룩이 남지 않고 깨끗하게 지워져요

 

 

물파스로 볼펜자국 지우고 레몬즙으로 녹물 얼룩 지우기

 

 

 

책과 공책에 있어야 할 볼펜자국을 옷에 이렇게  묻혀 왔으니....

 

 

 

볼펜 자국이 있는 곳에 물파스를 문질러 줍니다

한 번만 문지르는 것이 아니라

저는 20여분 간격으로 몇 차례 문질러줬어요

 

 

한 시간이 지나면 완전히 지워지지는 않지만 이렇게 흐려집니다

 

 

두 시간이 지나면 거의 지워지는 듯 한데 얼룩이 조금 남아 있어요

세 시간 정도는 지나야 완전히 없어지더라구요

 

 

이것은 녹물 자국이예요

도대체 뭘 했기에 교복에 이런 것이 묻어 있는지 모르겠네요

 

 

 녹물 자국 위에는 래몬 즙을 문질러 준 후 잠시 두었다가

깨끗한 물로 물로 헹구어내고

물파스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중성세재로 다시 한 번 빨아주고요

  

 

이렇게 물파스와 레몬즙 덕분에 볼펜자국과 녹물 자국이 게운하게  없어졌어요

깨끗해진 교복을 보니 내마음도 개운하네요^^

 

 

출처 : 작은 삶..작은일상..
글쓴이 : 가득나눔 원글보기
메모 :